2009년 5월 21일 목요일

10.5.7 로 업그레이드 하고 난 후 부팅 방법

10.5.7 로 부팅하고 난 후 정상부팅시도를 하면 커널패닉으로 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적어도 어떤 드라이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은 리테일 DVD 이미지를 사용하였을 경우에만 사용하십시요.  
AMD 시스템에서는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참고만 하여 주십시요.
Chameleon/XPC 방식의 부트로드일때만 권합니다. 

1. 부팅옵션을 "-v -f -s" 를 주어서 싱글유저모드로 부팅한다.
2. "exit"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다시 정상모드로 부팅이 되는 데 이때 화면에 뜨는 로그들을 잘 분석한다.  <<  이때 특히 Legacy 관련 Kext 로딩시 로그화일들을 유념해서 보아야 하고 부팅이 안되면 Legacy 관련 Kext를 제거하고 부팅시도합니다.
또한, AppleHDA.kext 도 커널패닉에 일조를 하는 경우의 수가 있으니 이 파일도 원본 화일로 돌려 놓고 부팅시도를 합니다.


1. 시스템 상황 파악하기 

http://tinyurl.com/oupzeh 


2. 추가 조치 방안 

http://tinyurl.com/cqxw3m 


3. 이미지의 종류 

http://tinyurl.com/oy2drt 


4. 드라이버만 골라 설치하기 

http://tinyurl.com/qlhngh


5. 관련시스템 설치이력 찾기

http://tinyurl.com/oogevb






댓글 4개:

  1. trackback from: ritzcarltn의 생각
    10.5.7 로 업그레이드 하고 난 후 부팅 방법 10.5.7 로 부팅하고 난 후 정상부팅시도를 하면 커널패닉으로 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적어도 어떤 드라이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1. 부팅옵션을..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ritzcarltn의 생각
    10.5.7 로 업그레이드 하고 난 후 부팅 방법 10.5.7 로 부팅하고 난 후 정상부팅시도를 하면 커널패닉으로 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적어도 어떤 드라이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1. 부팅옵션을..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매킨토시 활용 이야기 4부 - 전 세계 시차 확인 위젯 "Time Scroller"
    제가 일하고 있는 회사는 전 세계 53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러다 보니, 유럽,북미,아시아 각국에 영업 사원들이 분주하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일을 하다 보니, 각국에 퍼져 있는 영업 사원과 컨퍼런스콜이 잦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인도,한국간에 3개국 컨퍼런스콜이 있을 때는 정말 적절한 시각 잡기도 애매모하죠. 혹은 각 나라의 시차에 맞춰서 전화나 이메일을 보내야 하니, 시차를 확인하는 일은 무척 빈번하게 이뤄..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Mac OS X에서 아이콘 추출하기
    Windows를 쓰거나 Mac을 쓰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아이콘을 글이나 그림에 삽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Windows는 C:\Program Files에 들어가 각 프로그램 폴더에서 *.ico를 꺼내 쓰면 되는데 Mac에선 구성이 약간 달라 헷갈릴 수가 있다. 오늘은 Mac OS X에서 아이콘을 꺼내는 법을 알아보자. 우선 응용 프로그램을 열면 설치된 프로그램들의 목록이 보이는데 여기서 추출하기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해 오른쪽 버튼을 눌러 패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