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7일 목요일

GFX-String을 이용한 nVidia Graphic Card 설정하기

준미물

다음 사이트에서 OSX86 Tool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pcwizcomputer.com/osx86tools/index.php

기타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설치하는 것이 향후 Software Update가 나오더래도 간단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1. 기존 Apple사에서 제공하는 Nvidia 드라이버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2. com.Apple.boot.plist에 GFX-String만 적용하여 줍니다.

3. 기타 해킨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으므로 향후 버전 업그레이드시에도 간편하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4. 기타 불필요한 패키지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으므로 유지보수하기에도 간편합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순서대로 하여 주면 됩니다.


1. OSx86 Tool을 실행시켜, "Add EFI Strings/Boot Flag" 를 클릭한다.

2. "GFX Strings"를 선택한다.

3. GFX String Creator에서 "Choose"를 클릭한다.

4. 화면에 표시되는 그래픽 카드중 자신에 맞는 그래픽 카드를 선택한다.

5. 전 화면의 Hexadecimal EFI String (device-properties) 의 항목의 GFX-String 값을 복사한다.

6. 전 화면의 Boot Editor 에 그림과 같이 붙여넣어주고 "Apply changes to com.apple.Boot.plist"를 클릭하여 적용하여 준다.


7. 추가하여

/Library/Preferences/SystemConfiguration/com.apple.Boot.plist 화일에 적용된 것을 확인하고 /Extra폴더에 com.apple.Boot.plist 화일을 복사하여 준다.


댓글 8개:

  1. trackback from: 360만원대의 OSX 를 내PC에 설치하는 방법
    맥프로는 애플사에서 360만원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를 합니다.  물론, 워크스테이션 급이고 일반 PC와는 기본적인으로 메인보드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애플사가 파워칩에서 인텔칩으로 시스템을 바꾼 이후 PC에서 맥프로급의 성능을 가진 OSX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PC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CPU와 메인보드, 그리고 그래픽 카드에서 많은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이런 부품의 제약사항을 극복하기 위해 부품 호환성이 많이 요구..

    답글삭제
  2. gfx-string은 EFI-studio로 잡은 것과 차이가 있나요? <<< 에 대한 답변입니다.



    약간 틀린뿐 거의 동일합니다.

    EFI-Studio보다 조금더 Geforce 그래픽 카드에 특화시킨 것이 Gfx-String 입니다.

    이를테면 SLI라던가 듀얼모니터에 특화시킨 것이지요.

    Retail 이미지를 사용하는 이유는 특정 드라이버 특히, 해킨용 드라이버를 최소로 줄여 가능한 원본 파일 그대로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시 문제점을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는 UNIX, Windows, Linux, OSX의 AHCI device string이 동일한 구조로 되어 있다는 것을 전제합니다.

    특정 OS는 상용화되어 있는 운영체제이긴 하지만, OSX야 BSD계열 유닉스여서 그렇다하더래도 마소마저도 아이러니하게도 많은 부분을 오픈소스를 이용하였기 때문에 디바이스 스트링마저도 동일하지 않는가?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입니다만,



    이를테면 ASUS P5W DH DELUXE 같은 경우 XPC 부트로더 방식을 이용하게 되면 별다른 해킨드라이버 설치없이 완벽하게 MAC처럼 동작한다는 것입니다.



    덧붙여서 해킨 이미지를 사용하여 설치할때, 별다른 커널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오리지날 바닐라 커널을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ritzcarltn의 생각
    GFX-String을 이용한 nVidia Graphic Card 설정하기 다음 그림과 같이 순서대로 하여 주면 됩니다. 1. OSx86 Tool을 실행시켜, “Add EFI Strings/Boot Flag” 를 클릭한다. 2. “GFX Strings”를 선택한다…

    답글삭제
  4. 닉네임님의 메인보드 정도이면 retail dvd 이미지로 깔끔하게 설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픽 카드는 물론 따로 잡을 필요도 없이 스트링 값으로 잡아주면 향후 업그레이드하는 경우라도 문제 없겠지요.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매킨토시 활용이야기 8회 - "파일플러스로 맥과 아이팟터치에서 최신 영화를 즐기자!"
    애플의 iPod이 성공한 이유 중에 바로 아이튠즈라는 강력한 콘텐츠 공급 소프트웨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애플의 광고 캠페인을 보더라도 iPod+iTunes를 통해 애플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강력하게 묶었습니다. 그 결과, 기존에 불법 다운로드의 무법지대였던 시장이 점점 합법적인 유료 다운로드 시장으로 선이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 비해서 우리나라는 여전히 부족합니다. 수많은 웹하드 서비스들이 불법 다운로드를 조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ritzcarltn의 생각
    GFX-String을 이용한 nVidia Graphic Card 설정하기 다음 그림과 같이 순서대로 하여 주면 됩니다. 1. OSx86 Tool을 실행시켜, “Add EFI Strings/Boot Flag” 를 클릭한다. 2. “GFX Strings”를 선택한다…

    답글삭제
  7. @Ritz®™ - 2009/05/11 09:20
    안녕하세요? 맥 입문하려는 초심자 인데 여기저기 떠돌다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당^^ 지금 HP 노트북 dv3 모델을 사용중인데 여기 그래픽이 Geforce G105M 이더라구요.

    여기에 맞는 드라이버를 도무지 찾을 수 없네요.

    insanelymac에서 뒤져봐도 리플없는 질문글 하나밖에 없구요. 혹시나 이럴 때 통합드라이버같은걸로 설정할 수는 없는지요?

    님 홈피에서 정말 많은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답글삭제
  8. @Calton - 2009/06/18 15:08
    음 통합드라이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안타깝지만 포기하시는 게 적절할 듯 싶군요.

    만약 qe/ci가 필요없으시다면 /S/L/E 폴더에서 NVIDIA관련 드라이버를 전부 제거하신 후에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