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3일 월요일

Retail 로 전환하는 방법

일단 임시 하드디스크에 10.5.4나 10.5.5 혹은 10.5.6 해킨이미지를 이용하여 대충 설치한 후 다음과 같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준비물 : Path Finder


1. 임시 하드디스크를 이용하여 다른 하드 혹은 외장형 하드디스크에 설치하는 방법


- 우선 임시 하드디스크에 해킨 이미지를 이용하여 OSX를 대충(?) 설치합니다.

- 기본적으로 네트웍은 되어야 하겠지요.

- 네트웍이 안되면 10.5.7 combo Update를 usb나 외장형 하드디스크에 가져올 수 있는 대체 방안을 강구하여 둡니다.

- 다음그림과 같이 리테일 이미지를 이용하여 설치할 하드디스크에 맥을 설치합니다.


http://x86osx.textcube.com/275


- 설치한 후에 설치한 하드디스크에 BOOT-132 나 XPC 혹은 Boot Think를 설치하여 줍니다.

- 재부팅하여 봅니다. "-f -v" 부팅옵션



2. 기존 임시 하드디스크를 Retail로 전환하는 방법

- 하드디스크에 해킨 이미지를 이용하여 걍 대충(?)설치합니다.- XPC/Chameleon/Boot Thnk를 하드디스크에 설치합니다.- 필요한 해킨 드라이버를 /Extra 폴더에 넣어 둡니다. << 중요하죠.- 10.5.7 Combo Update로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 재부팅하여 하드디스크로 부팅합니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Ritz의 생각
    Retail 로 전환하는 방법 일단 임시 하드디스크에 10.5.6 해킨이미지를 이용하여 대충 설치한 후 다음과 같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네트웍은 되어야 하겠지요. - 네트웍이 안되면 10.5.7 combo Update를 usb나 외장형 하드디스크..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