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10일 수요일

구글링하는 방법

1.사용예제

아래와 같이 보육교사용 자기 소개서라는 워드 파일을 검색하고 싶을 경우, 국내 각종 상업용 리포트 사이트 때문에 골치가 아파집니다.

화일 하나에 얼마씩 돈을 받고 다운로드를 허용하게끔 하고 있습니다만, 다 좋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광고를 하였기에 검색창은 전부 상업용 사이트들만 가득 나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방법은 찾고자 하는 키워드는 " " 마크 안에 넣어주고 보기 싫은 사이트의 이름명을 " -reportworld" 와 같이 넣어주면 저 사이트에 관련된 내용은 나오질 않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1. http://tinyurl.com/29ddoda 클릭하고 난 다음 10초 정도  기다리세요. !!
2. "자기 소개서" + "doc" + "보육교사" -업직종별 -jisikworld -form -buyreport -netform -withform -114report -sellfree -nizform -yesform -bizresume -bizforms -happycampus -resumenara -resumebank -report -resubank -whereisform -happyreport

2. 사용예제

다음은 PC에 Mac OSX를 설치하고자 할때 사용하는 유용한 검색방법입니다.

즉, x86osx.textcube.com 이라는 사이트내에서 p5w 메인보드에 10.6(스노우 레오파드)와 관련된 내용을 찾기 위해서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site:x86osx.textcube.com "p5w" + "10.6"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