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14일 일요일

부팅 문제

I.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면 당근 부팅 옵션을 줘야 합니다.
즉, "-v" 등의 부팅 옵션을 주어 어느 과정에서 멈추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부팅 옵션예)
-v -x
-v -f -s   <<< 안전모드 부팅
-v
cpus=1 -v
-v busratio=20 cpus=1
-v maxmem=4096 -x32

등등이 있습니다.






























II. 또한, 설치 DVD가 문제 있을 경우가 있는데 UltraISO를 이용하여 2배속이나 4배속이하로 이미지를 구우시면 됩니다.

III. 부트로더가 문제가 생겨 맥으로 부팅이 안되는 경우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III-1. Boot Think를 Windows에 설치하여 주고 Darwin 하위 폴더에 관련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준다.

III-2.  윈도우즈에서 usbit Tool을 이용하여 USB 부트로더 이미지를 USB에 복원한 다음, USB로 부팅하여 설치된 하드 디스크를 로딩한다.  물론, 메인보드가 다른 경우, TransMac등의 툴을 이용하여 USB의 /Extra 폴더를 재구성하여 주어야 한다.

III-3.  Linux로 부팅하여 Chameleon이나 PC_EFI등의 부트로더를 USB에 커맨드를 이용하여 설치하여 주고 USB로 부팅하여 하드디스크를 로딩한다.


IV. Kext 문제로 인한 부팅 불가
 먼저 안전모드("-v -s")로 부팅합니다.
#/sbin/mount -uw /            <<< 하드디스크를 읽고 쓰기 가능하게 마운트하는 명령어    
#cd /Extra/Extensions/   <<< 현재 경로를 Chameleon부트로드의 해킨드라이버가 설치된 위치로 이동
#rm -Rf SleepEnabler.kext    <<<<  문제가 된 SleepEnabler.kext 화일을 제거하는 명령어
#cp SleepEnabler.kext  /Extra/Extensions/  <<< 새로이 업데이트된 SleepEnabler.kext   화일을 복사하여 주는 명령어.  여기에서 윈도우즈에서 TransMac을 이용하여 설치하여 주어도 됨.

V.그외 참고할 만한 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