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8일 수요일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하여라는 글을 읽고

여러분은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

사실 전 경상도 사람이면서도 김대중 대통령을 존경하는 사람입니다.
김대중 대통령 당시에 지중해 연안에 있었습니다.
한국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조차도 모르는 그리고 88올림픽개최국이다라는 애기를 해줘도 인도 아래에 붙어 있는 나라냐구 묻는 프랑스, 벨기에, 헝가리등의 유럽인, 남미인들과 같이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South Korea가 IMF를 일년여만에 졸업했다라는 애기를 태국애가 알려주면서 친구들의 시선이 경이에 찬 눈빛으로 돌변하더군요.
영국, 브라질, 멕시코 등등 유럽, 남미, 북미, 그리고 아시아권에서 온 애들이 탄성을 지르더군요.  아시아 월스트리트 저널에 대한민국이 1년만에 김대중 대통령의 비즈니스 세일즈에 힘입어 IMF를 졸업하다라는 제하의 기사가 실렸다고 하더군요.

영국에서 온 Tomy나 브라질에서 온 Mike가 자기네 나라도 IMF를 겪긴 했지만 더구나 한국보다 지하자원이나 경제력이 월등했던 당시에도 IMF를 졸업하기 위해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는데 어떻게 동양의 조그만 나라가 1년만에 IMF를 졸업할 수 있다니 상당히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 당시 브라질 친구랑 스웨덴 여자애를 두고 은근 삼각관계였었는데 그넘 질투를 넘어 분노의 화신이 되더군요.

어느날 벨기에 친구가 아침 출근하자마자 저에게 다가와서는 너희 나라 대통령이 노벨평화상 받았다라는 소식을 알려주더군요.

당근 몇달 뒤 어느나라당이 이상한 짓거리를 하여 영국친구에게 너희 나라 참 이상하다 상 안받게 하는 로비를 하다니,,,,
너는 어떻게 생각하냐? 하는 질문을 받기는 했지만,,,

계속>--------


<embed src="http://api.bloggernews.media.daum.net/static/recombox1.swf?nid=2440996&m=1" quality="high" bgcolor="#ffffff" width="400" height="8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embed>

댓글 4개:

  1.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 아 조언 감사드립니다.

    완성된 글이 아니었습니다.

    좋은 글이어서 일단 적어두고 하나씩 업데이트 해나가던 중이었습니다. ^ ^

    답글삭제
  3.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4. @Anonymous - 2009/03/12 10:34
    아하 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