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에서 또 삽질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즉, 그리드 컴퓨팅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각 개인의 PC가 싸이월드 사의 서버 역활을 해줌으로써 싸이월드는 시스템 투자 비용을 줄일 수 있지만 대신 일반사용자의 PC는 만성적으로 버벅대는 성능 손실을 초래하게 되는 것이지요. 당근 이건 BGM설치시 경고문구 내지는 약관을 통해서 명시해 두기는 했지만, 보통 지나치는 경우가 많지요. 결과론적으로 다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시켜 주면 자신의 컴퓨터에 몰래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다. http://cyimg8.cyworld.nate.com/cymusic/package/cyplayer_uninstall.exe 이제 정상적인 컴퓨터 성능과 인터넷 속도가 나오는지 확인해보자!!
백신 프로그램 설치하여 항상 바이러스 대비를 철저히 하고 있지만, 그래도 가끔은 바이러스에 걸리는 경우가 있어 걍 밀어버리고 윈도우 설치이미지로 다시 설치할 수 있는 비상체제는 항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평상시에 깔끔하게 유지해 주는게 짜증을 줄일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된장 그런데,,,,,,,,
윈도우즈 익스플로러 7 탭1개만 열었을 뿐인데 절대 죽지 않습니다.
시스템이 맛탱이 갔나?
바이러스를 체크해봅니다.
알약도 못찾는 바이러스가 있다던데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나?
v3, 노턴, 맥아피 설치해서 검색, 지우고 다른걸로 깔고 검색, 지우기 반복해서 검색하여 보았지만 바이러스 없었습니다.
도대체 백신 몇 종 세트를 준비해야 하는걸까요?
이런 고물스러운 시스템을 그동안 어떻게 사용해 왔었는지 괴기스럽습니다.
몇번이고 어플리케이션을 중단시키려고 시도하였지만, 그럼에도 절대 안죽습니다.
더운데 이것까지 맘대로 되질 않으니 열 받았습니다.
하는 수 없습니다.
업무용이라면 백업데이타나 설치CD를 이용하여 복구하겠지만, 재설치해도 문제없는 시스템이라 간단하게 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TaskInfo라는 툴을 이용해서 강제로 죽였습니다.
덥고 짜증나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까지 말썽입니다.
그래서, 맥이나 리눅스계열 페도라, 우분투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실시간으로 시스템에 접속되어 있는 IP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정말 짜증이좀 나셨겠어요~그 심정 충분히 압니다.^^
답글삭제@왼손 - 2009/05/28 14:29
답글삭제xp는 나름 안정적이라 할 수 있을른지는 모르겠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정말 아픔이 많습니다. 물론 평상시는 맥을 사용하고 하다못해 윈도우즈를 사용하더래도 크롬이나 파폭을 주로 사용합니다. 어쩔 수 없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할 경우에도 파폭의 Add-on인 ietab를 이용하는데 이번 경우에는 어쩌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였더니 역시나 그동안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군요.
더운날 스팀이 하늘을 치솟더군요. 하하
저 위의 두 화면에서 불필요한 프로세서가 구동이 되고 있거나 미심쩍은 프로세서가 돌고 있으면 재빨리 죽여주고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제거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