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그림과 같이 파티션을 만들어 주면 다양한 부트로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otCD가 있다면 부트로더 설정 작업은 안해주셔도 됩니다.)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 ^

  1. 첫번째 파티션은 7G 정도를 제외한 용량(저는 일단, 100MB) 정도 OSX 확장 파티션으로(Leopard Only로 사용할 경우 Fat32, 이 경우는 윈도우즈에서도 삭제/수정이 용이하겠지요, Snow와 같이 사용할 경우는 OSX 확장 파티티션, Windows에서 수정할려면 반드시 TransMac이라는 어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줍니다. 용도는 Chameleon/Boot Think/Boot-132 등의 부트로더를 설치하는 영역입니다. * boot-132 CD나 부팅시디를 단순히 리스토어 하는 영역이 아닙니다.  즉, CD/DVD부팅과 USB메모리 스틱 혹은 USB외장형 하드디스크 부팅방식은 다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Chameleon이나 Boot Think 패키지를 이용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각 부트로더 설치방법은 우측 카테고리를 참조하세요.
  2. 두번째 파티션에는 그림에서와 같이 OSX 확장 파티션(반드시 7G이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BootCD가 있다면 이 파티션은 전체 파티션 하나로 작업해주고 BootCD를 부팅하면 이 파티션이 보이고 선택하여 부팅하는 방법입니다.)























  3. 3. 첫번째 파티션에 부트로더 설치하기
  4. -  Boot Think 설치법 : MAC OSX 확장 파티션 권고, Snow, Leopard, Windows 등의 멀티부팅을 원하시면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
  5. - BOOT-132  :  FAT32 파티션 권고
  6. - Chameleon : 설치시 혹시 fat32에 설치가 안된다면 osx확장 포맷으로 지우기 하고 다시 설치해보세요.
  7. - XPC: 설치시 FAT32 파티션 권고.
  8. - 위 부트로더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치하였다면 Netbookbootmaker나 EvobootX등의 관련 패키지에서 pacifist를 이용하여 관련 파일들을 부트로더에 맞게 추출하여 설치하여 주거나 kext들을 복사하여 줍니다.

  9. 4. Retail DVD 이미지 심기

* 만약 기존 해킨 배포본으로 설치된 하드디스크가 있다면 만들어진 usb 메모리 스틱을 이용하여 부팅하여 봅니다.
제대로 부팅이 된다면 제대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아 물론, 10.6.X대에서는 10.6.1 설치본과 10.6.2 설치본의 두가지의 해킨 드라이버가 다른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6. 설치 과정 : http://j.mp/dAvLH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