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준비물
- 8G 이상의 USB메모리 스틱(Axxen 제품은 100 % 성공이더군요), 16G USB Memory Stick은 연기에서 : http://x86osx.textcube.com/508
- OSX Retail DVD 혹은 이미지 : 이 Retail 이미지를 USB에 복원하는 것이 주 작업입니다.
즉, 6번 설치단계까지 가기 위하여 이런 작업을 해주는 것입니다.
설치과정까지 제대로 진입이 된다면 40% 정도는 성공한 것입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파티션을 만들어 주면 다양한 부트로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otCD가 있다면 부트로더 설정 작업은 안해주셔도 됩니다.)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 ^
- 첫번째 파티션은 7G 정도를 제외한 용량(저는 일단, 100MB) 정도 OSX 확장 파티션으로(Leopard Only로 사용할 경우 Fat32, 이 경우는 윈도우즈에서도 삭제/수정이 용이하겠지요, Snow와 같이 사용할 경우는 OSX 확장 파티티션, Windows에서 수정할려면 반드시 TransMac이라는 어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줍니다. 용도는 Chameleon/Boot Think/Boot-132 등의 부트로더를 설치하는 영역입니다. * boot-132 CD나 부팅시디를 단순히 리스토어 하는 영역이 아닙니다. 즉, CD/DVD부팅과 USB메모리 스틱 혹은 USB외장형 하드디스크 부팅방식은 다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Chameleon이나 Boot Think 패키지를 이용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각 부트로더 설치방법은 우측 카테고리를 참조하세요.
- 두번째 파티션에는 그림에서와 같이 OSX 확장 파티션(반드시 7G이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BootCD가 있다면 이 파티션은 전체 파티션 하나로 작업해주고 BootCD를 부팅하면 이 파티션이 보이고 선택하여 부팅하는 방법입니다.)
- 3. 첫번째 파티션에 부트로더 설치하기
- - Boot Think 설치법 : MAC OSX 확장 파티션 권고, Snow, Leopard, Windows 등의 멀티부팅을 원하시면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
- - BOOT-132 : FAT32 파티션 권고
- - Chameleon : 설치시 혹시 fat32에 설치가 안된다면 osx확장 포맷으로 지우기 하고 다시 설치해보세요.
- - XPC: 설치시 FAT32 파티션 권고.
- - 위 부트로더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치하였다면 Netbookbootmaker나 EvobootX등의 관련 패키지에서 pacifist를 이용하여 관련 파일들을 부트로더에 맞게 추출하여 설치하여 주거나 kext들을 복사하여 줍니다.
- 4. Retail DVD 이미지 심기
* 만약 기존 해킨 배포본으로 설치된 하드디스크가 있다면 만들어진 usb 메모리 스틱을 이용하여 부팅하여 봅니다.
제대로 부팅이 된다면 제대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아 물론, 10.6.X대에서는 10.6.1 설치본과 10.6.2 설치본의 두가지의 해킨 드라이버가 다른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6. 설치 과정 : http://j.mp/dAvLHX
trackback from: USB 연결시 연결프로그램을 묻는 메세지 해결방법
답글삭제USB나 이동식디스크 나 탐색기에서 드라이브가 열리지 않고 연결프로그램이 뜰때 대처방법입니다. 창이 뜨는 이유는 바이러스일 종인 autorun.inf 파일 감염으로 보시면 됩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다음 작업을 수행 해주세요. 1. 바이러스 치료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해주세요! (네이버 PC그린, 알약) 2. 블로그에 있는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3. "delete.vbs"파일을 실행해주시면 해결완료!! 첨부파일 delete.vbs
비스타 설치준비는 커맨드로 ...
답글삭제http://www.soondesign.co.kr/3217
4. Retail DVD 이미지 심기
답글삭제<- 이 단계를 selfimage로는 안되나요?
지금 넣어 보고 있는데 이걸로 설치가 될까요?
@바람의이야기 - 2010/09/09 01:49
답글삭제그건 윈도우즈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윈도우즈에서 맥용 이미지를 이용하기 위한 하나의 편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좀 불안합니다.
깔끔하게 하실려면 맥에서 usb에 Restore를 하는게 제일 확실합니다.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을 사용하는 게 적절할 듯 싶습니다.
@uno-ani - 2010/09/09 01:55
답글삭제아 그렇군요.
일단 자료를 옮기고 다시 해야겠군요.
그런데, 1번 파티션에
iBoot ATI 5xxx-3 (http://x86osx.textcube.com/690) 이미지를 풀으넣으면 되나요?
@바람의이야기 - 2010/09/09 01:49
답글삭제위 글에도 있지만 IBoot CD이미지를 풀어놓는다고 해서 부팅될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이런 경우에는 우측분류의 AsereBLN 부트로더를 설치하여 주고 iBootCD안의 ***.img 화일을 더블클릭하여 그 안의 Extra 폴더를 USB최상단에 덮어 씌워주면 됩니다.
@uno-ani - 2010/09/09 03:03
답글삭제uno님,
"우측분류의 AsereBLN 부트로더를 설치하여 주고 iBootCD안의 ***.img 화일을 더블클릭하여 그 안의 Extra 폴더를 USB최상단에 덮어 씌워주면"
이 부분의 가이드는 없나요?
아무리 읽어도 어떻게 하는지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바람의이야기 - 2010/09/09 01:49
답글삭제바람님 좀 더 최신 방법을 업데이트하였는데 지금 하실려는 방법보다 다음방법을 한번 활용하여 보세요.
http://x86osx.textcube.com/629
1. 롬파일을 이용한 방법.
2. 역시나 ATY_init.kext를 이용하는 방법.
저 방법들 중의 하나로 판가름이 날 것 같습니다.
@uno-ani - 2010/09/09 13:08
답글삭제예 저번의 가이드는 2번으로 해왔었군요.
아쉽게도 제대로 된 화면을 한번도 못 만나고 오늘도 로긴을 못해서 다시 들어 오니 님의 이 글이 있네요.
이제 1번을 해보겠습니다.
참, "ich10r raid"을 검색 해보니 이런 문서가 나왔는데 raid 드라이버와 관계된 것인가요?
http://www.assembla.com/code/fakesmc/subversion/nodes/Chameleon/Chameleon-AsereBLN/package/Kexts/AHCIPortInjector.kext/Contents/Info.plist?rev=321
하루 빨리 레이드 파티션 2번으로 이전하고 싶은데요 ㅎ
@바람의이야기 - 2010/09/09 01:49
답글삭제AHCI 하드디스크 관련 포트 인젝션 해킨드라이버입니다.
이미 말씀드렸다시피 Disk Utility에서 레이드 파티션이 ntfs가 되었던 보이게 되었다면 인식가능하다는 애기입니다.
안되면 Disk Utility 좌측 하드디스크 장비에 아예 안나타날 것입니다.
@uno-ani - 2010/09/09 14:14
답글삭제그런데 저의 서버버전의 OSInstall.mpkg를 띄우니까 설치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질문 해야 하나 생각 중이었습니다.
@바람의이야기 - 2010/09/09 01:49
답글삭제1. 우선 아래 그림과 같이 설치할려는 버전을 확인하세요.
http://x86osx.textcube.com/696
OSInstall.mpkg화일 MBR패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10.6.3버전이라면 이미 DropBox에 MBR패치가 있을 것입니다.
2. 설치될 파티션이 보이질 않는 것이겠죠? 만약 위MBR 파티션 패치를 해주지 않았다면 패치를 해주는 것이 좋겠죠.
당근 사전에 맥 익스텐디드 저널링 파티션을 만들어주고 Back 뒤로 갔다가 다시 앞설치과정으로 오시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uno-ani - 2010/09/09 16:14
답글삭제님의dropbox에 있는 파일들은 다 받아 놓았는데요.
"MBR 파티션 패치"라면 어느 파일을 말씀하시는건가요?
"맥 익스텐디드 저널링 파티션을 만들어주고" 에서 레이드에 있는 자료는 안전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