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29일 일요일

신혜파파님의 환상적인 설치후기

Ideneb 10.5.6을 사용한 신혜파파님의 6개월간의 대장정
  • 정말 그 끈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 그리고 아래 문서와 같이 설치후기도 깔끔하게 다른분들이 참고하시기에 좋게 잘 만들었습니다.
  • 정말 탄성이 저절로 나오는 군요.
  • 박수를 보냅니다.
  • 다음은 신혜파파님의 설치후기입니다.
  • 참고하세요.
##########################################################################


Ideneb 10.5.6 사용자화 Ideneb 10.5.6 설치 후기는 많이 없는것 같아 혹 설치 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셔서면 하는 생각에 올려봅니다. 저의 힘은 여기까지...힘들다.

댓글 8개:

  1. trackback from: 시스템 상황 파악하기
    먼저 자신의 시스템 상황을 파악하여야 합니다. ASUS P5W DH DELUXE, 국민보드가 아닌 이상 PC에 맥을 설치하기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닙니다. 보통 1달 정도 걸리는 분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자기 자신 pc의 메인보드를 파악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합니다. 자신의 메인보드를 제대로 파악만 한다면 설치시간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으며 모르는 부분이 있어도 질문을 정확하게 하여 이미 사용중이신 분들의 정확한 답변을 끌어내기가 쉬우니까요..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OSX 설치 이미지의 종류와 설치 방식
    OSX 설치 이미지의 종류 인텔맥의 버전은 다음과 같고 버전에 따라 pc에 설치할 수 있는 여러종류의 설치 이미지가 있습니다. 1. Tiger(10.4.X) 2. Leopard(10.5.X)         ❑        2-1. iDeneb 시리즈 : 호환성이 떨어지는 이를테면 AMD CPU, VIA, ATI 칩셋을 사용하는 메인보드용, PCEFI 등의 부트로드 필요 당근 Apple사에서 제공하는 “”Software Update“를 해주면 시스템..

    답글삭제
  3. 신혜파파님의 6개월 분투기를 보고 있다가 어제 올라온 SAM님의 장장 10개월간 분투기를 보고 난 후,,,,,털썩....

    헐 OSX 하나 설치하기위해서 6개월, 10개월씩을 투자하시다니요,,,,,,,,엄청난 끈기를 가지신 분들입니다.

    분명 취미생활로 하신걸로 믿겠습니다. ^ ^

    답글삭제
  4. 어떤분들이 해킨이 불안정하다고 애기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물론 설치하는 방법에 따라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대로만 설치하면 리얼맥처럼 안정성을 확보할 수도 있죠.

    리얼맥보다 더 리얼맥다운 해킨도 실상존재합니다. 많은 분들이 몰라서 그렇죠. ^ ^

    Boot-132 방식이나 efi방식 혹은 최근에 나온 uefi 방식을 이용하면 리얼맥 수준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드라이버를 세팅해주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이겠죠.

    답글삭제
  5. 헐 저분 다시 Boot-132방식으로 재도전하신다는 군요.

    답글삭제
  6. iPhone S/W 개발이라....ㅊㅊㅊ

    답글삭제
  7. 제 블로거에 글을 올릴수 있게 허락해준 신혜파파님께 감사드립니다.



    여기에서 유의하여 볼 사항은 P4 cpu에 메인보드가 82865 chipset 인 상당히 구형인 시스템에 설치성공하였다는 것입니다.

    설치에 6개월 걸린 이유를 알 수 있게 해주는 대목입니다.

    따라서 vanilla 커널이 아닌 Voodoo XNU 커널을 사용하엿다는 점입니다.

    답글삭제
  8. trackback from: Ritz의 생각
    신혜파파님의 환상적인 설치후기 Ideneb 10.5.6을 사용한 신혜파파님의 6개월간의 대장정 정말 그 끈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아래 문서와 같이 설치후기도 깔끔하게 다른분들이 참고하시기에 좋게 잘 만들었습니다. 정말 탄성이 저절로 나오는 군요. 박수를 보냅..

    답글삭제